Untouchable D22

Untouchable 2018. 12. 29. 12:56 |

문이 열리고, 빛이 새어나온다. 아니 빛이 새어나와 문을 연 것인지도 모른다.

'따각 따각.. 따각.. 따각'

차마 고개를 들지 못하고 그녀가 들어올 법한 방향의 바닥을 바라본다. 하지만 내가 본 것은 말과 비슷한 모양을 한 다리 4개. 이상하게도 그것들은 앞뒤가 아닌 나란히 걸어오고 있었다. 그 걸음은 겉보기에는 품격있었지만 매우 부자연스러워보이는 그런 걸음이었다. 걷는다기 보다는 무릎을 치켜올리는데 초점을 둔 듯한 걸음으로 매우 좁은 보폭으로 다가왔다. 다가오면 다가 올 수록 나는 그 다리를 동정하게 된다. 말발굽처럼 보였던 무엇인가는 마치 발레를 하는 것 처럼 뒤꿈치가 없는 형태의 부츠로 발 전체로 땅을 닿을 수 없게 강제하고 있었으며, 얼마나 그 자세를 유지해 왔던건지 다리는 쉼없이 떨리고 있었다. 지금이라도 무너질 듯한 모습에도 무릎을 치켜올리고 그 자세를 유지하려 안간힘을 쓰는 그것은 이미 가혹함 그 자체였다.

조심스레 고개를 들어 무릎위로 시선을 올리자, 발걸이 위에 보여지는 승마용 부츠,  등과 목에 연결된 안장과 굴레, 완전한 귀족의 모습으로 승마복을 갖춘 그녀와 다른 한 여성이 그것들 위에 타고 있었다. 그렇게 우리앞에 간신히 멈춰선 그 탈것들은 거친 숨과 신음소리만을 낼 뿐이었다.

그녀들은 안장에서 내려왔고, 그 곁을 따르던 옷입은 것들은 그것들을 이끌어 지하로 내려가 버렸다.

벌거벗은 것들은 그 자체만으로 더 이상 아무런 표현도 할 수 없었다.
자유의 대가는 생각보다 더 가혹한 것이었기에.


벌거벗은 것들을 이끌었던 옷입은 것들은 다시금 자유를 찾아 앉을 것이 되거나 놓을 것이 되는 등 제자리로 돌아갔다. 잠시 후 2층에서 여자들이 마실 것을 들고 내려온다. 그리고 자신들이 탁자인양 그녀들 앞에 무릎꿇어 잔과 주전자를 손에 쥐고 그녀들의 명령을 기다리고 있었다.

앞에서 기다리고 있는 우리들에게 그러한 음료는 그림의 떡일 것이다. 제 1계층의 부름이 가까워지는 것을 의미하는 배식의 감소 및 중단. 눈앞의 음료는 생명수보다 성수에 가까웠기에 모두가 그것을 집중해서 볼 수 밖에 없었다. 주전자에서 나와 그녀들의 잔에 차오르는 음료, 그녀들의 입에서 목으로 넘어가는 그 모습 하나하나가 그저 자극적으로 보일 뿐이었다. 나는 그것의 향을 맡게된다. 그것은 레몬에이드였다. 배고픔과 목마름으로 가득찬 나의 입에서는 끊임없이 침이 흘러나왔다. 아마 이자리의 모든 벌거벗은 것들이 같은 반응을 하고 있을 것이다.

우리의 시선은 모두 그녀들을 주시하는 반면 그녀들의 눈에 우리는 없었다. 바람이 시원했다는 이야기, 어떻게 말을 조련시켜야 하는 지에 대한 이야기, 일상적이면서도 일상적이지 않은 그러한 이야기가 오갈 뿐이었다.

침을 삼킨다.

그녀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던 다른 여성은 눈을 돌려 우리를 잠시 쳐다보았다. 아마 우리의 상황을 이해한 듯 하다. 그리고 의미모를 미소를 지었다 하지만 왜인지 모르겠지만 기분이 조금 나빠보이는 것 같았다. 그 웃음의 원인은 벌거벗은 자들의 상태가 그녀들의 상대적 지위를 올려줌으로써 아래에 있는 것들에게서 느끼는 경멸감일 것이고, 그런 것들이 감히 자신들의 목마름을 외부로 드러내어 그녀의 시선을 끌었다는 것일지도 모른다.

그 여성은 우리에게 물었다.

'뭘 쳐다봐? 목이 말라?'

'..........'

우리 중 아무도 그 질문에 대답하지 못했다.
그 여성의 말에는 덫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yes를 말하건 no를 말하건 그것이 초래할 결과는 아무도 알 수 없었기에.

'대답 안해?'

그 여성은 단 한마디로 다시 우리를 선택의 절벽으로 내민다. 여기서 버티다가는 yes, no가 아닌 더 처참한 꼴이 날 것은 분명했다.

'..... 목이.... 말라요..''괜...찮아요....'

대답은 두 부류로 나뉘었다. yes 4, no 2

나는 솔직하게 답하기로 했다. 지난번 그녀가 나를 기억하고 이야기 걸어 주었던 것처럼 어쩌면 그녀가 나에게 마실것을 줄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하지만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는 것은 그 여성이었다.


'목이 마른 애들한테는 마실걸 줄거고, 목마른 애들한테만 마실 것을 주는건 불공평하니, 너희에게는 먹을 걸 줄거야.'

'Untouchab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touchable D23  (1) 2019.04.29
Untouchable D21  (0) 2018.12.25
Untouchable D20  (0) 2018.12.24
Untouchable D19  (0) 2018.12.24
Untouchable D18  (0) 2018.12.16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