돔은 돔대로 섭은 섭대로 선호하는 플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플레이는 스팽, 오컨, 애널, 풋 워십 등과 같이 상호간의 접촉이나, 상호작용을 통해서 일어나는 것이 대부분일 것이다. 단점은 우리가 생각하는 플레이에는 한계가 있으며, 대부분 그저 강도를 높여가는 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일 뿐이다.

Predicament(이하 P)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는가? 필자도 이 플레이에 대해서 안지는 오래되지 않았다.(일단은 영어니까)... P는 크게 보면 방치플레이에 속한다. 하지만 어떠한 방식으로 방치하느냐에 따라 P가 되는 것이다. 가장 쉬운 예로는 기합주기와 비슷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나는 P와 기합주기를 다르게 보고자 한다.
기합주기는 일반적으로 잘못에 대한 처벌로써 행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와 다르게 P는 일상이다.
돔과 섭의 위치와 규범, 그리고 규범의 이행 속에 들어가 있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보자.
돔이 섭에게 항상 하이힐을 신게 하도록 했다고 하자.
이는 방치 플레이일까? 아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신고 있기 때문에 방치했다고 보기 힘들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처벌일까? 그것도 아니다. 섭은 아무 잘못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종적으로 섭은, 돔에게 봉사할 때, 발 뒤꿈치를 항상 들고 다니게 된다. 이로 인해 발과 다리는 항상 피로함을 느끼게 될 것이고, 아슬아슬한 자태를 보일 것이다.

이는 돔에게 상대적인 우월감(지배욕)을,
         섭에게는 자신이 불편함을 강요당함을 인식(피지배욕)하는 수단이 된다.

상대방을 불편하게 되도록 강요하는 것은 상대방을 괴롭히는 것이 아닌, 상대방에게 자신의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사회적으로 이러한 경험을 하곤 한다. (교수님과의 면담, 통과의례로서의 면접, 상사와의 대화 등. 물론 이 상황에서 교수나 면접관이 우리에게 우월감을 느끼기 위해 행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지만, 우리는 불편함을 느낀다. 사회적 지위의 차이에서 나오는.)

위에서 나는 P가 일상이며, 두 개체간의 위치(돔과 섭), 규범(하이힐을 신게 함), 규범의 이행(하이힐을 신음으로서 느끼는 불편함)이라 표현하였다. 그리고 돔과 섭이 느끼는 만족감이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P의 장점을 하나 덧붙이자면, 그것은 응용이다.

발꿈치를 들고 다니는 것, 형틀을 이용하는 것(소설 참조), 매듭을 이용하는 것, 앉음에도 방법을 정하는 것 등 어떠한 방법으로던 섭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것이 기초라고 한다면, 다음은 복잡하고 응용된 P들을 보여준다.

Google 이미지 "bdsm predicament" 검색.

https://www.google.co.kr/search?newwindow=1&rlz=1C1CHZL_koKR722KR722&biw=1920&bih=949&tbm=isch&sa=1&ei=q4KwWsLhMoP48QXotonwCQ&q=bdsm+predicament&oq=bdsm+predicament&gs_l=psy-ab.3...25510.26718.0.26853.5.5.0.0.0.0.140.546.1j4.5.0....0...1c.1.64.psy-ab..0.1.138...0i13k1j0i13i30k1j0i7i5i30k1.0.-ODjIz8Vcgg#imgrc=z9hmlkW2inxnhM:

링크 참조.

자신의 플레이가 얼마나 단순했는지 알 수 있지 않은가?

이런 것을 생각해내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자신이 고안한 P를 섭이 수행하며 느끼는 섭의 불편함을 본다면, 물리적 접촉과 상호작용에서 나왔던 것과는 다른 지배욕과 만족에도 눈을 뜨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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